티스토리 뷰

건강

피를 맑게하는 차 알아보아요

인포메이션 2018. 6. 23. 20:44

독소와 콜레스테롤을 비롯한 유해 물질은 혈액에 매우 쉽게 쌓입니다. 몸에서 소화, 흡수가 되면 결국 혈액으로 몰리기 때문입니다. 


제목 사진


더구나 현재는 먼지도 매우 많고 유해 한 물질들이 몸으로 들어오기가 매우 쉽기 때문에 이를 잘 제거하고 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를 맑게하는 차 종류를 알아보려 합니다. 한 번 살펴보고 괜찮은 것을 끓여 드시기 바랍니다.



표고버섯 차

좀 의아할 수 있으나, 말린 표고버섯을 차로 달여 마시면 아주 좋습니다. 표고는 피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점성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너무 많이 넣지 않고 우려서 마셔도 효과가 있습니다.


찻잔


구기자 차

혈액 순환의 대명사 구기자입니다. 몸에 있는 혈관의 벽을 강화하고 흐름을 강하게 해주어 동맥의 경화를 예방하고 피가 깨끗하게 되도록 만드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구기자가 가지고 있는 "베타인"은 심혈관에 아주 좋은 성분입니다.


보리 차

아주 흔한 차라고 해서 우리가 많이 간과하는 것이 보리차입니다. 보리는 혈액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아주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몸에 나쁜 지방 덩어리와 콜레스테롤, 그리고 갖가지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피를 맑게 하고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우엉 차

피를 맑게하는 차로 가장 어울리는 것이 바로 우엉차입니다. 우엉은 항균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해독 효과가 좋고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효능 또한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액을 맑게 하고 독소를 제거해 배출하는 기능이 아주 뛰어납니다. 우엉차를 마시면 다른 장기 기관에도 도움을 주고 소화에도 좋습니다.


달인 민들레


생강 차

우엉과 마찬가지로 혈액에 있는 노폐물 배출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해독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간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여, 근본적으로 혈액에 깨끗한 피가 흐르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민들레 차

"리놀산, 이눌린"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리놀산은 혈관에 침착되어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눌린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 결과적으로 각종 심혈관에 관련된 성인병 예방에 좋고 맑은 피가 흐르도록 도와줍니다.



피를 맑게하는 6 종류의 차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쉽게 구할 수 있고 쉽게 끓일 수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마시기에 수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타카로틴 음식 종류  (0) 2018.05.10
돼지고기 알레르기 증상과 대처  (2) 2018.05.02
용봉탕 효능을 알아봐요  (0) 2018.04.19
변성기 증상 남녀별 확인  (0) 2018.04.09
잉어즙 효능을 알아봐요  (0) 2018.03.24
댓글
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